스트라스부르 구시가지

 

리틀 프랑스를 지나 구시가지로 들어왔다. 너무 멋있다!!!!!!  진짜 여행 초기라 모든 건물이 다 멋있어보여서 이것도 찍고 싶고 저것도 찍고 싶고 ㅋㅋㅋㅋ 이렇게 막 찍다가 나중에 정작 찍고 싶을때 배터리 바닥나는거 아닌가.+지금은 이렇게 모든 게 신선하고 멋있어보이지만 나중엔 응~건물이네. 건물이 다 그러려니.. 하겠지? 했는데 진짜 그랬다.

 

 

독일에서도 트램을 봤지만 마치 여기서 트램을 처음 본 것처럼 새로웠다. 이런 구시가지 사이로 트램이 다니는 게 대비되어 유난히 독특해보였던 것 같다. 트램 관련해서 사진을 찾아보면 예전엔 말이 끌고 다니던데 이미 깔린 레일을 재활용하는 것이겠지만 트램이 없는 나라에서 온 나는 트램이 그렇게 멋있어 보임 ㅋ

 

 

운전사들도 여유롭고, 딱 봐도 눈에 띄었을 우리를 보고 인사를 하기도 했다. 그러고보니 스트라스부르에는 한국인이 그렇게 많지 않았던 듯.

 

 

이런 건물들 엄청 대단해보여서 걸으면서 열심히 막 찍음.

 

 

막 저런데 사람 얼굴 조각되어 있고 ㅋ

구도. 초점 이런거 신경안쓰고 막 찍는다 ㅋㅋ

 

 

트램 지나갈때마다 찍고

 

 

여기는 쇼핑몰 같아 보이는데 저렇게 막 천장이 궁륭이고 그렇다.

 

 

이건 왜 찍었는지 모르겠음.

 

 

아 연말이구나. 클레베르 광장에 어마어마한 트리가 장식되어있다. 사실 어제 왔으면 마지막날의 대단한 야경을 즐길 수 있었을텐데 우리는 망할 DB Bahn 때문에 거의 자정무렵에 도착한 터라. 어제는 에이- 뭐 우리가 도착했어도 호텔에서 쉬었겠지. 야경 너무 아쉬워하지 말자고 했지만, 막상 여행을 다녀보니 우리는 엄청 부지런하고, 체력도 쩔어서;;;  어제 제시간에 도착했으면 충분히 연말의 밤을 나다녔을듯.

 

 

또 분위기가 살짝 바뀌어 이런 건물들도 많음. 이 브리오슈 도레 라는 가게는 여행 다니는 내내 엄청 봤는데 단 한번도 먹질 않음;

 

 

성당이 보일때마다 여긴가? 이건가봐!!! 설레발 작렬 ㅋ 근데 아무래도 사진으로 본 그 모습이 아님.

 

 

여기는 구텐베르크 광장.

 

 

여기저기를 헤매고 다닌다. 시가지 한가운데에 있던 지도도 보고, 지도를 보는 우리를 유럽인이 와서 막 아는체하며 도와준다 ㅋㅋㅋ 유럽에서 마주친 거의 모든 사람들은 정말 친절했다. 그 덕분에 대략의 방향은 머리속에 넣어두고 쭉쭉 감. 클레베르 광장 지나고 구텐베르크 광장을 지나면 목적지에 가까워진다는 걸 알고 있었기 때문에 뇌속에서 흥분물질이 마구 분비되던 중.

 

 

아 그리고 드디어 마주쳤다. 골목 사이로 이 광경을 마주했을 때, 아.... 여기다!!!!! 여기네!!!! ㅋㅋㅋ 그 동안 성당이 보일때마다 저건가봐! 저건가? 했는데 이건 보는순간 너로구나! 너네! 너였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냥 보는 순간 알겠네. 우리가 찾던게 이거라는 걸. 그리고 본능적으로 느꼈다. 몇 시간 후면 여기가 바글바글해질 것이라는 걸. 이 곳의 이 느낌을 묶어두는 사진은 지금 아니면 못찍는다! 너무 감격해서 성당 근처로 가지도 않고 다시 뒤로 돌아 길 초입으로 막 뛰어나가 여러 컷을 마구 찍음. 전날 밤에는 밝게 빛났을 저 천사모양의 조명이 묘하게 성스러운 분위기까지 막 자아냈다. 일찍 나온 덕분에 사람도 별로 없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