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0817 현대카드 디자인 라이브러리

세 곳의 라이브러리 중 가장 좋아하는 곳. 그래서 가장 자주 가는 곳이 되어버린 디자인 라이브러리. 사실 이태원 뮤직 라이브러리는 대기하는 사람들 때문에 엄두가 안 난다. 게다가 거긴 사람들이 막 누워있어;;;; ㅠㅠㅠ


입구에서 개인적인 짐은 락커에 맡아준다. 그리고 패스카드를 주는데, 현대카드와 신분증이 필요하니 꼭 챙겨가야함. 동반 1인까지 되던가. 동행도 신분증이 있어야 된다. 물은 투명하고 뚜껑이 있는 페트병만 반입 가능한걸로 안다. 그래서 나도 갖고 다니는 보온병은 못들고 올라감. 일단 3층부터 탐색해봐야지.

 

3층은 좁고 매우 private한데 이 날 엄청 더워서,  도저히 여기 있을 수가 없었다. 사진만 찍고 금방 내려왔다;

3층에서 2층 내려오는 계단. 좁고 가파르다. 왕복 2인길.

가장 좋아하는 테이블. 갈 때마다 여기에 앉게 되었다. 엄청 넓은 철판? 콘크리트? 같은 것으로 되어 있는데 진짜 좋다. 책상은 넓을 수록 좋습니다.

오래된 한옥을 개조한 건지, 저 부분만 따서 올린건지 모르겠지만 저 부분이 있어서 이 건물의 정취가 산다.

진심 이 곳에 살고 싶습니다ㅠㅠ 내 집이었으면 좋겠어요 ㅠㅠ

이 의자 너무 좋지만 창가에는 앉지 않습니다. 햇빛을 받으면 늙으니까요;

자외선 직빵 받을 것 같은 느낌.

이 자리도 좋아보이지만 한 번 앉아보고 말음. 뭔가... 애매한 개방감이 있어 독서에 집중할 수가 없다. 자리마다 저렇게 개인 조명이 있다. 선반 위에 놓여져 있는 책들은 직원에게 이야기하고 봐야했던 듯.

간단히 메모할 수 있는 종이와 책갈피가 놓여져 있다. 깔끔해라. 지금은 이혼한 김새롬. 이찬오 커플이 저 종이로 프로포즈 했었다.

이렇게. 둘 다 화면구성이 남다르다고 생각했었는데. 참 부질없네.

 

 

 

작은 중정이 있다. 정말 작음. 건물규모가 작다보니 이렇게 숨 트일 공간이 있는게 중요하다. 좁다는 느낌이 들지 않는다.

책상크기를 가늠해 볼 수 있는 사진. 8명이 앉아도 넉넉하다. 노트북을 갖고 와서 작업하는 사람도 있고, 도서관책이 아닌 개인책을 보는 사람도 있던데, 만약 엄청 가까운 거리에 산다면 나같아도 출근도장 찍을 듯.

이 날 엄청 더운 여름이었는데 에어컨 소리가 조금 크긴 했지만 이어폰 끼고 책을 읽으니 세상 천국이 따로 없다.

이런 데 오면 그림책 읽는 거임.

사람으로 태어났으면 이런데 가서 쉬어야 되는데 ㅠㅠ

 

 

 

이 곳의 묘미는 디자인도서관이라는 컨셉에 맞게, 흔히 볼 수 없는 사진많고 글자 적은 책들을 보는 것.

조금 어두워졌다. 딱 좋은 시간.

구석에 있는 테이블. 이 주변의 책들은 패션 관련 서적. 세미나룸처럼 보이지만 이 곳에서 대화를 나누는 사람은 거의 없다. 그리고 그러지 말아주세요.

캬아. 멋지다.

 

 

실컷 보고 밖으로 나왔다.

또 올게-

앞에는 이제 서울에 몇 군데 남지 않은 크라제버거가 있다. 한때 좋아했었는데. 요즘은 워낙 맛있는 수제버거집이 많아져서. 다음엔 들러서 먹어야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