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반지+샤넬 르 베르니 매니큐어

 

하반기는 바쁘기도 하고, 손톱이 약해져 있기도 해서 그냥 짧게 다듬어서 다녔는데 이제 여유도 생겼고, 새로 산 반지가 워낙 화려해 매니큐어를 하지 않은 손에는 어울리지 않아 다시 손톱색칠 ㄱㄱ.

 

 

 

원래 생각한 색상은 다른 거였는데 없었다. 샤넬은 늘 이런 식. 모든 걸 갖춰놓고 있지 않은데 이게 매장별로 다른건지, 시즌별로 다른건지 모르겠다. 나는 화장품 덕후, 특히 색조 덕후가 아니라서. 있는 것 중에 가장 취향에 맞는 걸 고르는 수 밖에. 피빨강색이 취향이니 그런 걸 보여주세요 해서 두개의 컬러중에 고민하다 이쪽으로. 근데 결론은 매우 만족. pirate 색상은 립글로스도 갖고 있다.

 

 

핑크와 레드의 경계선에 있는 색상. 원코트 하면 핫핑크에 가까운 색상이지만 투코트하면 홍매색의 느낌. 쓰리코트하면 진한 레드의 느낌이 난다.

 

 

레드 매니큐어가 없는 건 아니다. 원래 늘 쓰던, 딱 마음에 드는 맑은 피빨강 컬러가 있었는데 단종되었는지 그 브랜드의 레드를 구할 수 없어서 적당히 로드샵에서 사봤는데 마음에 안들고 어딘가 붕붕 뜸. 왼쪽의 두 개는 애플빨강인데 약간의 코랄기와 핑크기의 차이가 있으나 기본적으로 둘 다 젤리같은 빨강빨강. 어쨌든 둘 다 취향이 아님.  무시무시하게 손이 하얘보이고 손톱은 밝~게 빨강빨강거리는것이 매우 거슬려서 못참고 샤넬 ㄱㄱ

 

 

 

적당히 칙칙하게 마음에 드는 빨강 컬러, 질감은 묽어서 맑게 발린다. 무엇보다 좋은건 지속력. 오늘이 3일째인데, 손을 자주 씻다보니 보통 이정도면 손톱 끝에서부터 뭉텅뭉텅 벗겨지기 시작하는데 아직 양호하다. 오. 생각보다 돈 값을 하는데? 게다가 빨리 말라서 쓰리콧까지 다 바르는데 시간이 별로 안 걸림.

 

새 반지는 실제로는 무지하게 블링블링거리는데 카메라로 찍으면 별로 티가 안나는게 아쉽. 새끼손가락용 반지는 리본이나 귀염귀염한 디자인들이 많은데 그런 건 취향이 아니고, 너무 심플한 반지는 만족감이 없다 ㅋ 아래의 큐빅들은 전부 참처럼 달랑거리는 구조. 나는 존재감 있는 반지가 좋다.

 

 

샤넬만큼은 아니지만 비싼 주제에 말도 못하게 빨리 까지는 토드라팡의 매니큐어들. 매니큐어 잘못인건지, 내 손톱이 워낙 얇아 버티지를 못하는건지. 베이스코트와 탑코트만 써야겠다. 탑코트의 질감과 광택은 매우매우매우 좋다. 다른건 다 그렇다치고 저 분홍색은 대체 왜 샀나. 틀림없이 지하철이나 버스에서 누가 바른거 보고 예뻐보여서 샀겠지-_-

 

아 그나저나 다이어트 성공할지도 모르는데; 반지는 한 치수 작게 할 걸 그랬어 ㅋㅋㅋㅋㅋㅋㅋ

 

 

 

,